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타슈 타봤슈? <공주편>

오피니언

by 대학매거진 영글 2019. 9. 29. 18:18

본문

충청남도

공주에서 자전거 타봤슈~?


남녀노소 누구나 탈 수 있는 자전거는 우리 사회에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시스템이 활성화 되어 있는 유럽을 모티브로 우리나라도 서울시, 고양시, 안산시, 세종시, 대전광역시 등 많은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주에서도 시행하고 있는데 특별한 점이라면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사용료를 받고 있지만 공주는 무료라는 점입니다.

그럼 공주 시민과 관광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주 공공자전거를 소개해 볼까요?

공주시 공공자전거 대여 방법


공주시 공공자건거


원하는 곳에서 공공자전거를 대여하고 사용 후 가까운 곳에 편리하게 반납하는 무인대여시스템인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 회원카드를 등록하여 정회원으로 이용하거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1일 회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회원카드 대여와 비회원(1일 회원) 대여가 있습니다.

외부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비회원 방법으로는 자전거 스마트폰 대여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15세 이상이라면 누구든지 탈 수 있으며, 반납 방법은 7단계에서 분리 했던 것처럼 다시 거치대에 넣으면 됩니다.

tip. 자전거 대여 현황 살펴보기

공주에는 총 16개의 대여소가 설치되어있습니다.

가까운 대여소간의 거리는 자전거로 10-20, 도보로는 15-30분입니다, 공주의 관광지인 공산성과 무령왕릉에도 대여소가 설치되어 있으니 관광시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자전거 이용 인원이 많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러 대여소에 가도 자전거가 없어 타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럴 경우 키오스크에서 다른 대여소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또 공주시 홈페이지 이용자별 메뉴>관광객>자전거대여>대여소현황에 들어가면 실시간 현황을 볼 수 있어 시간절약이 가능합니다.

공주자전거를 어디서 타쥬~?


충청남도, 공산성 앞 공공자전거


공주시 공공자전거의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이름이 없다는 것입니다
. 서울시의 따르릉 따르릉 비겨가세요~“따릉이”, 대전의 정감있는타슈”, 세종시의 어울링”, 여수시의 유바이크등등 친숙하고 입에 착 달라붙는 이름들이죠.

공주시에도 이러한 공주만의 이름이 생겨 더 많은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가고 편리하게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아직 일부 지역밖에 공공자전거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공자전거를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하고 있는 공주시민으로써 더 많은 지역에 공공자전거가 생기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