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가가 되려는 당신에게

오피니언

by 밍기적아이(MGI) 2020. 3. 18. 00:39

본문

1. 작가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자기 생각을 '구슬로 꿰어내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든 작품을 '만들어내지 않으면' 예술은 없다.

2. 작가의 삶은 고되다. 그러므로 정말, 정말, 정말, 정말로 꼭 하고 싶을 경우에만 그 길을 택하라.

3. 밤을 꼬박 새울 만큼 치열하게 하고, 동료 작가들과 서로 지지해주라. 혼자서 버티기엔 당신이 굉장히 약한 존재임을 잊지 마라.

4. 가난하게 살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 삶이 절대 지루하진 않을 것이다.

5. 질투를 이겨내라.

6. 당신 작품의 의미는 당신 소유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라. 오스카 와일드는 “당신이 당신 작품을 안다고 생각하는 순간, 그것은 죽은 것”이라고 했다.

7. 강인해져라.

8. 여행할 기회가 생긴다면 스페인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에 가라. 버스를 타든, 비행기를 타든, 무조건 그곳에 가야 한다. 가서 3일을 그곳에서 보내라. 다른 곳은 필요 없다.

9. 당신의 작품을 위해 7명만 설득해라. 네 명의 컬렉터, 한 명의 딜러, 두 명의 비평가에게 당신의 작품이 기회를 얻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설득하면 된다. 7명이면 된다!

10. 공격을 받아들여라. 당신 자신을 드러내고, 당신의 의견을 가져라. 그리고 기억하라. 당신은 자신이 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덜 알고 있다는 것을.

https://mnews.joins.com/article/22680440#home

 

"가난이냐, 지루한 삶이냐...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지난 4월 퓰리처상 비평 부문 수상자인 미국의 미술비평가 제리 살츠(JerrySaltz, 67)가 젊은 아티스트들을 향해 한 말이다. '뉴욕매거진'의 미술 비평가로 활동해온 살츠는 퓰리처상 후보에 세 번 올랐고 올해 비평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날 강연에서 그는 자신을 '대기만성형'의 한 사례로 들며, "마흔한 살까지 장거리

mnews.join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